드림렌즈는 각막을 눌러 오목한 모양을 만들어 근시의 진행을 억제시키고, 시력을 좋게 만듭니다. 눌린 각막은 드림렌즈를 착용하지 않으면 원상태로 복원되는데 이 때 완벽히 돌아오기까지 평균 3일 정도 걸립니다. 각막이 원상태로 복구되면 시력도 원래의 시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.
Q.
아직 성장기 어린이라, 나중에 눈이 더 나빠질 수 있나요?
근시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과 함께 진행되므로 이미 근시가 시작되었다면 드림렌즈 착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 드림렌즈는 낮 시간 동안의 시력 향상 뿐 아니라 장기적인 근시 진행 억제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시기에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.
Q.
아이들이 잠결에 눈을 비비면 렌즈가 빠질 수 있나요?
드림렌즈는 보통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부모님이 아이의 렌즈 관리에 특별한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. 잠결에 눈을 비비거나 심하게 몸부림을 치면 눈에서 렌즈가 빠질 수 있으므로 기상 후 이불과 베개에 렌즈가 떨어졌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 보통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본인 스스로 렌즈를 관리할 수 있으며, 이 때 올바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관리지도가 필요합니다.
Q.
성인도 드림렌즈를 낄 수 있나요?
성인도 드림렌즈 착용이 가능하며, 최근에는 성인의 드림렌즈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. 성인의 경우에는 이미 모두 성장하여 시력의 변동이 없는 상태이므로 근시 진행 억제 효과보다는 시력교정을 목적으로 드림렌즈를 사용합니다. 일반 대학생, 직장인 뿐 아니라 운동선수, 승무원, 소방관, 경찰 등 안경 착용이 불편한 특수직업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